동작구,‘전국 최초’청년 취뽀 돕는다ⵈ자격증 응시료, 취업 축하금까지

0
15

-39세 이하 관내 청년 대상, 올해 1.1. 이후 응시한 어학‧자격증 시험부터 신청 가능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청년들에게 각종 어학‧자격증 응시료는 물론 전국 최초로 취득‧취업 축하금도 지급하는 ‘구직활동 지원사업’을 내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ㅇ 해당 사업은 동작구민의 32%에 달하는 청년층의 구직활동에 따른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 특히 시험 응시 비용 외 ‘어학‧자격증 취득 축하금’과 ‘취업 성공 축하금’까지 인센티브로 연계해 지원하는 것은 전국 최초이며, 이를 통해 구는 한층 고도화된 청년 밀착형 복지를 선보인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 구에 거주하는 만 19~39세의 모든 미취업 청년이며, 올해 1월 1일 이후 응시한 어학‧자격증 시험에 대해 응시료 및 축하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ㅇ 지원 분야는 어학 시험 7종과 국가기술자격법상 자격증 540종으로, 신청 횟수에 별도 제한은 없다.

□ 응시료는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되며, 취득 축하금의 경우 시험 종류 및 국가기술자격법 등급에 따라 50만 원 내에서 동작사랑상품권으로 차등 제공한다.

□ 이와 더불어 구는 자격증 응시‧취득 후 정규직 취업에 성공한 청년에게 동작사랑상품권 10만 원을 추가 지급해 취업 결승선까지 열심히 달려온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한다.

□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청년은 내달 4일부터 구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지원금 신청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동작취업지원센터(노량진로 140, 2층) 내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를 방문 또는 전자우편(bumsoo819@dongjak.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ㅇ 구는 오는 5월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누리집 내 온라인 창구를 개설해, 편리한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 한편 구는 올해 청년층을 보다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군 복무 청년 무료 상해 보험 가입 ▲ 1인 가구 건강검진 지원 ▲자치구 최다 규모의 ‘청년 인턴’ 운영 등이 대표적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해당 사업이 관내 청년들의 구직활동 의지를 북돋고, 취업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청년층의 주거, 취업, 창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구가 청년들의 삶에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동작구청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