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해외 판로개척 지원… 온라인 수출길 정보 제공

0
23
사진: UnsplashBenjamin Dada

– 3월 18일부터 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지원 프로그램 무료검색 서비스’ 지원

– 해외 구매자를 선정하고 영업활동을 펼쳐 수출할 수 있도록 도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8일부터 G밸리 기업과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지원 프로그램 무료검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내 기업들은 해외기업에 관한 정보가 부족하고 해외 구매자를 접할 기회가 적어 수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었다.

오프라인 수출상담회 외에 온라인을 통한 다각적인 접근으로 해외 구매자 발굴 기회를 확대해야 한다는 기업체들의 의견을 반영해 운영한다.

‘수출지원 프로그램 무료검색 서비스’는 관내 기업들이 해외 구매자 정보를 직접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출지원 프로그램은 ‘D&B Hoover’s(이하 후버스)’와 ‘Import Genius(이하 지니어스)’로 후버스는 5억 개 이상의 기업정보와 재무정보를 제공하며 지니어스는 4개국(미국, 인도, 러시아, 베트남)의 수출입거래 내역을 제공한다.

후버스를 통해 재무자료, 상품 매출현황 등을 분석해 도출되는 자금여력 지표, 미래성장성 지표를 활용해 거래 가능성이 있는 해외 업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지니어스에서 제공되는 무역데이터를 기반으로 업체 규모에 맞는 해외 구매업체 목록과 업체 구매 담당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수출업체에 적합한 해외 구매자를 선정하고 영업활동을 펼쳐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기업은 기업지원센터에 방문해 전용 노트북으로 검색하면 된다. 구매자 선정을 위한 상담도 진행하며 금천구청 지역경제과에 전화(☎02-2627-2226)로 상담 시간 예약 후 기업지원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금천구청 소속 세무직 공무원과 서울경제진흥원에 소속된 전문위원으로부터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화와 이메일로 해외구매자 검색을 요청할 수도 있다. 전화 요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로 하면 되고 이메일 요청은 구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judol@geumcheon.go.kr로 발송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수출지원 프로그램 무료검색 서비스’는 관내 기업들의 발전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이다”라며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해 해외기업에 관한 정보를 얻어 수출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 금천구청 지역경제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