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독서표어 최우수작으로 독서포스터 제작‧배포

0
198

경기도가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설렌다, 책 읽는 너’를 선정해 9월 독서의 달 독서포스터로 제작․배포한다고 31일 밝혔다.

도는 지난 7월 도민을 대상으로 독서표어 공모전을 진행해 총 1,270편을 접수했고, 이 중 최우수작 1편과 우수작 2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 표어는 정예랑씨(가평군)가 독서 행위는 물론 책 읽는 사람에게도 설렘을 느껴보자는 의미를 담은 ‘설렌다, 책 읽는 너’였다. 우수작은 ‘너처럼 예쁜 날, 너처럼 좋은 책’, ‘너 한 입, 나 한 줄’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도는 최우수 표어에 천유주 작가의 <팔랑팔랑>(이야기꽃 출판사) 그림책을 포스터 배경으로 사용해 독서포스터를 제작했다. 포스터 배경은 출판사 협조 속에서 수집된 표지 중 내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특히 올해 독서포스터는 무빙포스터(GIF 형식의 움직이는 이미지) 형태로 온라인에서 더 역동성 있는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도는 독서포스터를 도내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등 31개 시·군 유관기관에 배포했다.

과거 독서포스터 및 올해 포스터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 내 소통마당 > 일반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031-248-98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경기도청 도서관정책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