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책드림, 꿈드림’ 2차 기관 선정…지역아동센터 등 96곳에 도서 100권씩 보급

0
172

경기도가 책을 접하기 어려운 독서취약계층에 도서와 독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책드림, 꿈드림’ 사업 2차 선정 기관 96곳을 발표했다.

도는 지난 7월 5~30일까지 공모를 진행한 결과 참여의사를 밝힌 112개 기관 가운데 96곳을 최종 지원 대상에 선정했다. 선정 기관에는 기관별 특성과 연령을 고려해 도서 100권씩을 보급하고, 걱정 인형 만들기와 그림책 컬러링 등 기관별로 선택한 ‘책 놀이 키트(꾸러미)’를 지원해 이용자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독서교육을 제공한다.

조창범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경기도의 책나눔 사업은 큰 그림책, 큰 글자책, 다국어 도서 등 기관 맞춤형 도서 지원을 통해 책 활용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책드림, 꿈드림’ 사업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알아가는 도민들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독서취약계층 대상 책나눔 사업을 통해 도내 160개 기관에 1만6,000권의 도서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1차 선정된 100개 기관에 총 1만권의 책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누리집(https://www.libra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경기도청 도서관정책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